사진뉴스
- 총 2328건 [397/466 쪽]
-
우리 마을이 달라졌어요! 2010 마을 미술 프로젝트
2010.07.28.마을미술프로젝트는 마을을 공공미술로 가꾸는 사업으로, 낙후된 동네의 활성화, 주민과 함께하는 공공미술의 활성화, 생활 속 미술문화 향유여건 개선, 예술가의 창작활동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사업이다. 마을미술프로젝트는 우리가 살고 있는 건조하고 밋밋한 동네를 공공미술을 조성함으로서 다시 한 번 재조명하고, 다양한 참여 주체들 간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공동체 문화 공간 조성으로의 변화를 꾀한다.
-
느리게 또 느리게, 시간조차 쉬어가는 섬. 증도
2010.07.16.우리는 늘 여유로운 삶을 꿈꾼다. 한 동안이라도 바쁜 걸음을 멈추고 고요한 자연을 느낄 수는 없을까. 시간조차 쉬어간다는 슬로시티 증도. 지난 3월 찾은 증도는 다리가 연결되었지만 오랜 시간 ‘섬’이라는 특수한 단절에 갯벌과 바다, 산과 들녘에는 때 묻지 않은 자연의 생명력이 넘치고, 현명하게 자연과 살아온 주민들의 순박함과 지혜가 담겨 있었다.
-
자연·문화가 소통하는 ‘三村’을 아십니까
2010.07.16.우리의 농산어촌은 자연과 문화와 소통하는 법을 알려주는 훌륭한 ‘길라잡이’이자 마음의 안정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보물’이다. 그곳에서 얻는 감동은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올여름 휴가는 정 많은 ‘삼촌(三村)’과 함께 보내보도록 하자.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경기도 등이 최고의 여름 휴가지로 선정한 ‘명품’ 농산어촌 마을 5곳을 소개한다.
-
한국전쟁 60주년과 메모리얼 공공미술
2010.07.11.월드컵이 끝났다. 때론 가슴 벅차게, 때론 심장을 졸이며 지켜봤던 월드컵은 이제 끝났다.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잘 싸웠다. 대~한민국 짝짝 짝짝 짝. 물론 아직 4강, 그리고 결승전도 남았다. 그래도 남은 경기는 긴장을 늦추고 좀더 편안하게 볼 수 있다. 나이지라아전과 우루과이전은 내가 선수도 아닌데 힘을 ‘팍’주고 봐서인지 다음날 근육통에 쉰 목소리까지 여파가 남았다.
-
한글 박물관, 이렇게 지어집니다!
2010.07.02.문화체육관광부가 한글박물관 설립을 위해서 시행했던 ‘현상설계공모전’에서 (주)종합건축사무소 도시인의 작품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우수작으로는 (주)한기엔지니어링 건축사 사무소가 선정됐다. 이번 설계공모는 2012년 용산에 마련된 부지에 착공 예정에 있는 문자 박물관인 ‘한글 박물관’ 설립을 위해 조달청에 의뢰하여 시행되었다. 이번 심사에는 총 9명의 위원들이 참여하여 한글 박물관만이 가질 수 있는 디자인의 상징성과 독창성, 전시 기획과 구조 시공의 기술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건립을 위한 우선 협상 대상자로서 설계권이 부여되며, 우수작 수상작에는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