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의 추억을 기록합니다_국립현대미술관 <당신의 미술관>
게시일
2019.04.24.
조회수
1164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0)
담당자
이성은

국립현대미술관 <당신의 미술관 />


개관 50주년을 맞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당신의 미술관’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 ▲‘당신의 미술관’ 부스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개관 50주년이 되기까지 미술관과 함께한 ‘사람’에 주목하여 미술관과 관련된 기억을 수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 팝업 부스를 운영하여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았는데요.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교육공간에 마련된 부스 ⓒ국립현대미술관]


‘작가와 대화해요’ 코너에서는 고재욱 작가, 구수현 작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었습니다.

[ ▲‘작가와 대화해요’ 코너에서 대화 중인 구수현(좌), 고재욱(우) 작가 ⓒ국립현대미술관]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미술관 현장근무자들의 이야기까지 담아냅니다.

[ ⓒexhibition by priyanka, Museum Curator by Gan Khoon Lay from the Noun Project]


이렇게 수집된 기억은 두 작가에 의해 작품으로 재구성되어 9월 중, 과천에서 진행되는 MMCA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술관과 관련된 나만의 소중한 기억이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기회!그런데 팝업 부스 운영이 종료되어서 아쉽게 참여를 하지 못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다행히도 7월 31일까지 고재욱 작가에게 이메일로 기억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고재욱 작가 이메일 주소kjwshell@gmail.com


당신의 미술관은 어떤 모습인가요?여러분의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 울림 14기 j1226456@yonsei.ac.kr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이정은 기자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미술관의 추억을 기록합니다_국립현대미술관 <당신의 미술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