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포항,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게시일
2017.07.13.
조회수
299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0)
담당자
이성은

‘문화가 있는 날’ 포항,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문화가 있는 날’ 포항,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최효영]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더위를 피려는 사람들을 위해, 시원한 바다 전경과 함께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포항 영일대 해상 누각 앞 장미원 일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이다.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최효영]

 

도심 속 바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원 일대에서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지역 특화프로그램 중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 주목 받고 있다.

 

리플릿 

[리플릿 ⓒ최효영]

 

5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월 다른 주제로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맞이한다. 지난 6월에는 공연과 아트마켓 운영했다.

 

운영본부 

[운영본부 ⓒ최효영]

 

행사 운영본부에서는 공연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관광객들을 위해 돗자리를 선착순 20팀에게 무료로 대여하고, 행사 홍보용 풍선과 전단지도 같이 배포했다.

 

아트마켓 체험 

[아트마켓 체험 ⓒ최효영]

 

생활예술작품전 

[생활예술작품전 ⓒ최효영]

 

아트마켓 

[아트마켓 ⓒ최효영]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아트마켓이 마련돼있는데, 유독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많이 찾는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대에는 어린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많다.

 

공연 

[공연 ⓒ최효영]

 

아트마켓을 지나 바다를 향해 조금 걷다보면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무대가 보이는데, 영화 드라마의 배경음악, 팝(POP), 가요 등을 장르별로 편곡한 어쿠스틱 밴드 ‘에이티나인89(Eight Nine)’, 창작 국악 그룹 ‘사이’, 피아노 콰르텟 ‘아르떼 하모니’가 감미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포토존 

[포토존 ⓒ최효영]

 

영일대 

[영일대 ⓒ최효영]

 

푸드트럭 

[푸드트럭 ⓒ최효영]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은 주민들의 산책로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 곳이다. 장미원 일대를 조금만 지나쳐 가면, 각양각색의 모습을 하고 있는 푸드트럭과 사진 촬영하는 곳이 마련돼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영일대 바다의 특색에 맞게 자연환경을 활용한 장소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장미원 일대 

[장미원 일대 ⓒ최효영]

 

바쁘고 치열한 일상 속에서 조금이나마 맘 편하게 쉴 수 있고, 또 아름다운 바다의 전경과 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 매달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에는 가족들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너울지는 소소한 문화 속으로 빠져보자.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향후 일정 소개]

매달 마지막 수요일, 저녁 6:00 ~ 9:00

- 7월 26일 ; 버스커의 향연 (공연의 장르에 따라 지역을 나눈 거리공연 예정)

- 8월 30일 ; 인문학 이야기 (인문학의 달을 맞이해 인문학 이야기, 문화 산책, 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힐링 위주의 행사 예정)

- 9월 27일 ; 가을 맞이 (세미뮤지컬, 재즈, 낭만 댄스 등의 공연 예정)

- 10월 25일 ; 클래식 공연 (포항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공연 예정)

 

*원문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blog.naver.com/mcstkorea/221045267454)

 

최효영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비지니스스쿨/ 글로벌 IT경영학과 victory3_3@naver.com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 울림 12기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포항, 영일대 문화로 너울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