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저/역자
데일 카네기 지음 | 김지영 옮김
출판사
예문
출판일
2022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다시, 데일 카네기를 읽어야 할 때이다.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자기계발 멘토이자 저자인 데일카네기가 말하는 성공의 비결은 “나답게 사는 것”이다. 나는 절대 다른 누군가가 될 수 없다. 다른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것, 나답게 살지 않으려는 것처럼 불행한 일은 없다. 카네기가 알려주는 나답게 사는 방법은 ‘충실’이다. 걱정을 멈추고 내가 가장 잘 하는 일을 찾아 실천하고 오늘을 충실하게 사는 것이야 말로 성공할 수 있는 힘이다.
우리는 경쟁에서 이기고 무엇이든 잘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자신을 돌보지 않고 자신에게 엄격해 진다. 관심을 가지고 챙겨야 하는 것은 정작 나 자신인데 나쁜 생각으로 스스로를 괴롭게 한다. 앞날이 불안하고 어둡다고 생각된다면, 타인의 말과 행동에서 상처를 받고 있다면, 현실이라는 높은 벽이 막막하다면 이 책을 읽고 “내 마음 속의 정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치유와 해결의 방법은 모두 내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시큼한 레몬이 주어졌다면 새콤한 레모네이드를 만들면 된다.”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만드는 시도를 통해 창조적인 에너지를 만드는 것은 우리 자신의 몫이다. 이 책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안내해 주는 마음성장의 지침서이다.

저자 소개
데일 카네기(Carnegie, Dale 1888-1955) 미국 미주리주 매리빌의 농장에서 태어나 우런스버그 주립사범대학에 진학, 대학 졸업 후 교사, 세일즈맨, 연극배우 등을 전전하다가 1924년 뉴욕 YMCA에 채용되어 성인 대상 화술 강좌를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936년 출간된 《어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움직일 것인가》는 인간관계에 관한 고전이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55년 세상을 떠났으나 자기계발과 세일즈, 연설, 화술, 인간관계 등을 가르치는 카네기 훈련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멘토인 그는...남들이 말하는 ‘성공의 길’에 당신의 인생을 끼워 맞추지 말 것을 당부한다. ‘나답게 사는 것’, 그것은 데일 카네기 자신의 성공 비결이기도 했다...그가 말한는 성공의 열쇠는 ‘충실’에 있다. 상대에게 충실할 것, 자신에게 충실할 것,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 충실할 것.”(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럭키 드로우ㅣ드로우 앤드류ㅣ2022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ㅣ김유진ㅣ2021
웰씽킹ㅣ켈리 최ㅣ2021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