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일시 정지를 권유합니다

당신에게 일시 정지를 권유합니다

저/역자
김종관 지음
출판사
혜화동
출판일
2020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여느 학생과 다름없이 열심히 공부했으며 운 좋게 의대에 입학했다는 겸손한 의사인 저자는 전공의를 마치고 전임의가 되기까지 당장 눈앞의 목표만 이루면 행복할 거라고 참고 노력했지만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모른 채 그마저도 성실하지 못한 자신을 돌아보며 긴 여행을 선택한다. “현재의 나를 희생해도 미래의 나는 행복하지 않을 것을. 나를 갉아먹으며 가는 길에 성공은 없었다.” 전공의 생활을 마치고 병원에서 퇴사한 그는 항상 어딘가에 소속해 있었고 그것이 주는 안정감에 젖어 있었지만 긴 여행에서 매 순간 계획대로 되지 않는 불확실하고 불안한 상황들을 만나며 진정한 행복을 느낀다. 작가의 일시 정지는 그토록 꿈꾸던 여행이 익숙함으로 가득한 일상처럼 느껴질 때쯤 멈추어진다. 일시 정지로도 바뀌지 않고 여전히 그대로인 자신을 발견하며 그토록 이루고 싶었던 의사로서의 꿈과 보람, 즐거움을 찾으며 병보다는 사람을, 성공보다는 성실한 삶을 우선하는 자신을 새롭게 다짐한다. 이 책은 원치 않는 일상의 멈춤 상태에 있는 우리에게 잠시 쉬며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돌아보게 하는 기회를 선사한다. 저자 소개 김종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평범한 사람, 병원 가면 볼 수 있는 흔한 의사. 여행을, 해넘이를 좋아한다. 책 속 한 문장 “뒤늦게 알았다. 행복은 내가 쟁취하는 물건, 시간, 장소 따위가 아니라 있는 것에 만족하는 내 마음이란걸. 지금 행복한 나를 불안하게 만들면서까지 오지 않는 미래를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내가 좋아하는 지금, 여기의 보통 날이다.”(189-190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1cm다이빙ㅣ장태수, 조문정ㅣ2020 그 좋았던 시간에ㅣ김소연ㅣ2020 나는 당신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ㅣ김종관ㅣ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