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
- 총 2319건 [443/464 쪽]
-
10개 초등학교 전교생 예술교육 집중 지원
2008.07.01.중소도시와 농산어촌에 있는 10개 초등학교에 앞으로 4년 동안 문화예술교육 기자재가 전면 지원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저명 예술인의 특강 등 입체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집중 지원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김주호)과 함께 전국 10개 초등학교를 ‘예술꽃 씨앗학교’로 선정하고 전교생이 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맘껏 받을 수 있도록 4년 동안 매년 1억원씩을 집중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
아시아 문화 주파수는 ‘광주’로 통한다
2008.07.01.국내외 뮤지션이 펼치는 꿈의 향연이 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부지에서 열린다. 또 라디오를 통해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면서 아시아문화의 주파수를 ‘광주’로 맞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 부지인 구 전남도청 일원에서 4일, 오후 5시부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
콘텐츠산업 금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08.06.30.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 금융기관,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으로 금융기관과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은 올해 8월부터 기술보증기금과 시범사업을 통해 도입 예정인 완성보증에 가입한 기업에 금융우대를 할 예정이다. 2009년부터는 창작성과 성공가능성이 높은 우수문화프로젝트를 선정하여 대출금리 우대 등 지원을 강화한다.
-
올 여름휴가, 태안반도를 찾아주세요
2008.06.30.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내 손으로 직접 땀 흘려서 직접 다 만져본 것들이기 때문에 훨씬 자연의 귀함을 느끼실 것”이라며, “여름휴가로 이 태안반도를 꼭 찾아봐주시면 어떨까 싶다”고 말했다. 또 행사 진행자들을 찾아 안전한 행사운영을 당부했다.
-
“졸업식 날 멋진 공연을 열어 주세요”
2008.06.27.취임 이후 처음으로 어린이들의 방문을 받은 유인촌 장관은 일일이 어린이들의 의견에 응대하면서 “인터넷 게임 너무 많이 하지 말아라”, “책을 많이 읽어라”, “부모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눠라” 등 생생한 교훈을 들려주었다. 또한 이날 나온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앞으로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실질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가겠다고 약속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