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팬클럽, 우리 스타 방위대 여름 캠프
게시일
2011.09.01.
조회수
2025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2011년 8월 25일(木) 경기도 가평 좋은아침 연수원-우리스타 방위대 : 팬클럽 회원들이 스타들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활동

우리스타 방위대 우수 활동팀 시상

정병국 장관 :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음악 분야의 저작권 침해가 80% 정도로 불법 다운로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는 우리나라 음악 산업이 발전을 할 수 없고,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스타들이 설 자리가 없어집니다. 여러분들과 우리의 스타를 지켜낼 것입니다. 정부에서도 스타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스타들을 지켜내겠습니다.

저작권 홍보대사 위촉-올바른 저작권 문화정착, 발전을 위하여 관련행사 참석, 시엠(CM)송 제작 활용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

김범수 홍보대사 : 부족한게 많은데 이무거운 중책을 맡겨주셔서 어깨가 무겁지만 제가 할 수 있는 능력과 여러분들이 도와주신다면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맡은 기간과 시간 안에 최대한의 것을 끌어내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와의 만남

Q : 본인 스스로 '비주얼(VISUAL)가수' 라고 생각하나요?
김범수 : '비주얼' 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나 진지하게 고민도 해봤는데, 이제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Q : '보고싶다'를 저를 위해 불러주세요.
김범수 : 미칠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나를 찾고 있지만...

Q : 저작권 보호를 어떻게 해야 될까요?
김범수 :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가수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저작권 보호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마음을 여러분들이 지켜주신다면 대중음악도 발전할 것이고, 저희도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것이고 우리 문화도 발전할 것입니다.

인피니트 가수 : 서로서로 지켜주는 모습이 아름답잖아요. 앞으로도 서로서로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남여: 저작권을 지켜주세요!

여학생들 : 저작권을 지켜주세요!

김범수 : 저작권을 지켜주세요!

가수 등의 팬클럽 회원들이 모여 저작권 지키기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또 가수 김범수 씨가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게 됩니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우리 스타 방위대 여름캠프'를 오는 8월 25일(목) ~ 26일(금) 1박 2일간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에 있는 좋은 아침 연수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가수 등의 팬클럽 회원들이 스타들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우리 스타 방위대' 지원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는 가수 김범수를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으며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티아라'도 참석하였습니다.

저작권 홍보대사는 앞으로 올바른 저작권 문화 정착, 발전을 위하여 관련행사 참석, 시엠(CM) 송 제작 활용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