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청자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강진청자축제 현장 속으로!
게시일
2011.08.22.
조회수
193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52)
담당자
이성훈
99,720㎢ 면적의 대한민국에는 많고 많은 축제들이 열립니다. 8월 첫 주 사이에도 수많은 축제들이 열렸는데요. 여러분은 그 많은 축제 중에서 진짜 ‘대표 축제’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를 강진군에서 열린 제39회 강진청자축제로 선정했답니다. 세계적 청자 문화의 성지인 강진군에서 열린 강진청자축제! 국민이 함께 하며 세계인들이 놀랜 고려청자의 모든 것을 보여준 강진청자축제(이하 청자축제)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2011년8월5일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도요지-과거 현재 미래가 어우러진 신명나는 축제: 제39회 강진청자축제-강진청자의 역사, 체험, 전시행사를 만나볼 수 있는 강진청자축제.
고려청자 천년만의 강진 귀행 특별전. 일본, 리움미술과, 중앙박물관, 호림박물관 소장 국보.보물급 52점 전시. 청자의 연혁과 다양한 청자를 전시. 축제 캐릭터 만들기, 전통옹기 제작 시연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제13회 전국 대학교 물레성형 경진대회. 강진의 명품청자 및 다양한 청자 상품을 판매. 강진청자 홍보관-강진청자 홍보 영상 상영 및 다양한 정보 제공.- 제11회 대한민국 청자 공모전 수상작 전시. 어린이 청자 박물관-어린이를 위한 눈높이 전시.
관람객들 : 강진군 대표축제
관람객들 : 강진군 대표축제
안내원들 : 강진군 대표축제
학생모두 : 강진청자축제 화이팅!

자세한 기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culturenori.tistory.com/2036)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