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식약처 "스포츠 도핑 방지 협력"
게시일
2020. 6. 11.
조회수
1582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자막)
- 문체부-식약처 "스포츠 도핑 방지 협력"

(신경은 아나운서)
- 문체부와 식약처가 '스포츠 도핑 방지 협력'을 강화합니다.
- 오늘 업무 협약을 맺었는데요.
- 앞으로 '불법 의약품 단속'부터 '연구'까지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 문기혁 기자입니다.

(자막)
- 지난해 불법 스테로이드 유통 · 판매 16명 적발

(문기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인터넷 등을 통해 불법으로 유통·판매되는 스테로이드 약물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벌여 16명을 약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자막)
- 불법 스테로이드 투약 운동선수 15명 자격정지

- 또, 이를 구매, 투약한 운동선수 15명의 명단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도핑방지위원회에 제공해 해당 선수에 대한 자격정지 등이 이뤄졌습니다.
- 문체부와 식약처의 협력으로 불법 의약품 유통·판매 단속에서 나아가 이를 구매, 투약한 선수에 대한 제재까지 이어진 겁니다.

[문체부-식약처 스포츠 도핑 방지 업무협약]
(장소: 오늘 오전, 국립현대미술관)

- 문체부와 식약처는 앞으로 스포츠 도핑 방지와 불법 의약품 근절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자막)
- 도핑 관련 정보 공유···위험성 연구 협력

- 먼저, 불법 의약품 유통·판매와 구매·투약 등 도핑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 등도 함께 진행합니다.

(박양우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그동안 문화체육관광부나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수사 권한이 없어서 약물 투여와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식약처와의 업무 연구와 협력 통해서 그 한계 보완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아울러, 합동교육을 진행해 불법 의약품 거래에 대한 처벌과 위험성, 피해 등을 알릴 예정입니다.

(이의경 / 식품의약품안전처장)
- "불법 의약품의 위험성, 도핑에 대한 경고 등 공동 홍보와 합동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운동선수는 물론이고 국민들에게 의약품 불법 투여가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지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막)
- 식약처,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참여

- 이와 함께 식약처가 한국도핑방지위원회에 참여하고, 위원회는 식약처의 불법 의약품 수사에 자문, 협력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이승준)

- 문체부와 식약처는 코로나19로 인해 도핑검사가 느슨해질 수 있는 만큼 단속을 강화하고, 의심사례는 표적검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