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문화장관 양자회담 개최
게시일
2019.08.29.
조회수
1566
담당부서
국제문화과(044-203-2564)
담당자
방강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일 문화장관 양자회담 개최

- 양국 간 문화 교류·협력 논의 -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829() 한일 문화장관 양자회담에서 일본 시바야마 마사히코 문부과학대신과 함께 양국 간 문화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국 문화장관은 한일 간 문화교류를 지속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국 문화교류·협력을 포함한 한··3국 간 다양한 문화교류·협력 사업도 논의했다.

 

  양국 문화 장관은 이번 회담을 통해 ··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정례화,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서 한··일 문화프로그램 개최, 동아시아 문화도시 로고 공동제작 및 2020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서미트 개최 등, ··3국의 문화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 내용은 내일 한··3국이 함께 발표할 인천선언문에 담을 예정이다.

 

  또한, 양국 문화 장관은 2005한일 우정의 해를 계기로 시작한 한일 축제 한마당등 양국 간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을 강화한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사무관 방강덕(044-203-256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