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계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게시일
2019.08.30.
조회수
2048
담당부서
양성평등정책담당관(044-203-2362)
담당자
이문옥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예술계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 과정 수료 후 평가를 거쳐 문화예술계 전문강사 2기로 위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희섭),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과 함께 92일부터 문화예술계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시작한다.

 

  문체부는 성 평등한 문화를 확산하고 문화예술계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2018년부터 문화예술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

 

문화예술 및 콘텐츠 분야 교육생 32명 선발

 

  올해는 예술인,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콘텐츠 분야를 신설해 참여자를 모집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교육생 총 32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현재 수도권 외에도 부산, 대구, 전북 등의 지역의 문학, 연극, 방송, 영화, 미술, 음악, 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4개 교육 과정 수료 후 강사 위촉평가 실시

 

  교육생들은 92()부터 1126()까지 총 80시간 동안 성 평등 정책, 성희롱·성폭력 관련 법률, 피해자 지원 체계, 문화예술계 현황 등에 대한 교육 내용을 포함한 기본과정, 전문과정, 문화예술 특성과정, 강의력 향상과정 등, 4가지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수료 이후 평가를 통과한 교육생은 2기 전문강사로 위촉되어 문화예술 및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난해 위촉된 1기 전문강사 19명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예방교육등 다양한 예술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예술계 현장을 잘 알고 있는 예술인과 종사자들이 전문강사로 활동함으로써 문화예술계에 성 평등한 문화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2기 양성과정()

       2.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찾아가는 교육(1기 강사 활동)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실 이문옥 사무관(044-203-2362) 또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김가진 팀장(02-3668-026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