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연휴, 국립 박물관·미술관에서 만나요
게시일
2019.01.30.
조회수
1910
담당부서
문화기반과(044-203-2649)
담당자
송승연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즐거운 설 연휴, 국립 박물관·미술관에서 만나요

- 중앙박물관, 민속박물관, 한글박물관, 현대미술관 설맞이 문화행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소속 국립 박물관·미술관이 설 연휴(2. 2.~6. 기관별 휴관일* 상이)를 맞이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 무휴관: 현대미술관 과천·덕수궁, 2. 4.() 휴관: 현대미술관 청주, 2. 5.() 설 당일 휴관: 중앙박물관(소속관 포함), 민속박물관, 한글박물관, 현대미술관 서울·청주


  설 연휴 기간 동안 국립중앙박물관(서울 용산구 소재)에서는 각 지방의 아리랑과 풍물, 탈놀이, 민요 등이 어우러진 신명나는 전통 연희극 으랏차차 아리랑이 열린다. 지방 국립박물관 및 전시관(경주, 광주, 전주, 부여, 공주, 진주, 청주, 대구, 김해, 제주, 춘천, 나주, 미륵사지)에서는 설음식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특별공연, 가족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설 명절을 계기로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에게 기념품을 주는 행사(공주, 광주, 전주), 황금돼지의 해를 기념한 황금돼지 저금통을 나눠주는 행사(청주) 등 각종 이색 행사도 이어진다.


  ▲ 국립민속박물관(서울 종로구 소재, 경복궁 내)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설맞이 세시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우리 고유의 설맞이 풍습을 알아보고, 함께 설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와 복주머니·복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 국립한글박물관(서울 용산구 소재)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어린이 공연 종이 아빠가 열린다. 특히, 이번 공연은 깜깜한 공간 속에서 조명 효과를 이용해 다양한 색채의 그림자극을 전달하는 블랙라이트 인형극으로서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관객들에게 즐거운 상상력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립현대미술관(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에서는 설 연휴 기간(2. 4.~6.) 무료관람을 시행하며,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돼지띠인 방문객에게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을 증정한다. 국립현대미술관 달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2. 3.)도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설 연휴를 맞이해 열리는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박물관과 미술관이 우리 일상에서 즐거움을 선사하는 색다른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설맞이 국립박물관·미술관 문화행사 개최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기반과 사무관 송승연(044-203-2649),

주무관 서지연(044-203-26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