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설 연휴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게시일
2019. 1. 30.
조회수
867
담당부서
비상안전기획관(044-203-2296)
담당자
김성준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설 연휴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장관, 1·2차관 국립중앙박물관, 대학로 소극장,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현장 방문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연휴(2. 2.~2. 6.)를 즐길 수 있도록, 소관 문화·체육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21() 설 연휴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을 방문해 전시실 등, 현장의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관람객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한다.


  김용삼 제1차관은 130() 대학로 소극장 드림씨어터와 예술극장 오르다를 방문해, 무대제작 과정 중의 안전관리 실태, 비상 시 대응 계획 적정 여부, 안전시설 운용 현황 등을 집중 확인하고 소공연장 안전 확보, 공연활성화 등에 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노태강 제2차관은 131()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방문해 공단 내 다중이용시설, 체육시설 등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와 안전시설 운용 현황 등을 직접 점검한다. 특히, 최근 들어 연이은 공공기관 관리시설 안전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문체부 공공체육시설 안전 관리 개선방안,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설 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심하고 문화·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상황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해당 시설에 대한 상시 점검 등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비상안전기획관 사무관 김성준(044-203-2296),

공연전통예술과 주무관 이락희(044-203-2742),

문화기반과 사무관 이광윤(044-203-2638),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김경래(044-203-315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