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울국제스포츠산업포럼 2015’ 개최
게시일
2015. 2. 26.
조회수
2450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044-203-3153)
담당자
이용욱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제12회 서울국제스포츠산업포럼 2015 개최

- ‘거대자료를 활용한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전문가 발표 및 토론 예정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2회 서울국제스포츠산업포럼 2015’가 2월 27일(금)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한국스포츠산업협회(협회장 이홍석)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최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요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는 거대자료(빅 데이터)를 스포츠산업에도 접목해, 국내 스포츠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융·복합 산업의 활성화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거대자료를 활용한 스포츠산업 활성화’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포럼은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마크 네이글(Mark Nagel) 교수의 ‘스포 산업 내 빅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라는 제목의 발제로 시작된다. 이어서 일본 스포츠 진흥센터 하루오 노가와(Haruo Nogawa) 감사의 ‘일본 스포츠산업 내 빅 데이터의 잠재력과 영향력’, 웨슬리퀘스트 김정윤 이사의 ‘빅 데이터와 스포츠팬 인게이지먼트’, 캐나다 라발대학교 프랭크 폰스(Frank Pons) 교수의 ‘스포츠산업의 빅 데이터 활용의 범위, 도전, 잠재적 적용가능성 논의’, 대만국립사범대학교 필립 챙(Philip Cheng) 교수의 ‘스포츠산업 4.0시대의 소개’, 비주얼스포츠 김창훈 대표의 ‘빅 데이터 - 케이 리그 클래식’ 관련 발표 등, 국내외 전문가의 발제와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거대자료 기술이 활용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던 ‘2014 브라질 월드컵’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거대자료는 이미 스포츠 정보화, 스포츠 디자인, 스포츠용품 개발 등 스포츠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포럼이 스포츠와 거대자료가 연계된 새로운 스포츠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붙임 : 2015 서울국제스포츠산업포럼 개최 계획 1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이용욱(☎ 044-203-31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