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등 다큐 제작 방송사 5개 매체 초청
게시일
2013.05.23.
조회수
2766
담당부서
외신협력과(02-398-1987)
담당자
변상봉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류 등 다큐 제작 방송사 5개 매체 초청

- 멕시코, 칠레, 호주, 홍콩 등 5개 국가의 언론인 취재 지원

-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 시청자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모습 전달 기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우진영)은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 한국 전반에 대한 취재 지원을 통해 중남미 및 아시아 지역에 한국을 소개하고자 5개 국가의 언론인 13명을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13박 14일) 초청한다.


□이번 초청에 참여하는 언론사는 중남미에서 가장 오래된 방송사인 멕시코의 ‘Canal 11’, 칠레 내 시청률 3위 방송사인 ‘Chilevisión’, 콜롬비아 내 최대 방송사인 ‘RCN TV’, 호주의 국영방송사인 ‘SBS’, 전 세계 60여 개 지역에 방영되는 홍콩 ‘봉황위성 TV’ 등 영향력 있는 매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방한기간 중 주요 일정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주한옥마을, 템플스테이 등의 대표적인 명소 방문, 케이 팝(K-POP),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 대표되는 한류문화 현장 방문, 전자정보기술(IT), 에너지를 필두로 한 창조경제 산업의 취재, 문화·경제·언론 관계자 면담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를 두루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취재 결과물은 올해 하반기에 한국 소개 특집 프로그램으로 각국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특히, 호주 ‘SBS’는 ‘POP Asia’ 편에서 한국문화(K-culture)를 집중 보도하고, 콜롬비아 ‘RCN TV’는 ‘한류’를 주제로 음악, 패션, 드라마 산업 등을 소개하며, 멕시코 ‘Canal 11’은 ‘한국의 출현’, ‘변화하는 세계 속의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한국에 대해 다채롭게 조명할 예정이다.


해외문화홍보원 관계자는 이번 한국 특집 다큐 방송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서 한국과 지리상으로 대척점에 위치한 중남미의 현지 시청자들에게도 다양하고 생생한 한국의 모습을 전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우리나라의 올바른 이해와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붙임: 1. 초청 매체 현황 1부.

        2. 초청 일정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사무관 변상봉(☎ 02-398-1987)이나 주무관 엄희정(☎ 02-398-19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