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46건 [402/450 쪽]

  • 자동화된 프로그램으로 불법 저작물을 잡아낸다!

    자동화된 프로그램으로 불법 저작물을 잡아낸다! 2009.12.22.

    인터넷 상에 떠돌고 있는 불법 저작물이 단속 받지 않기 위해서는 검색어만 걸리지 않으면 된다? 인터넷 유저와 업로더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개념이 보편적으로 깔려 있다. 하지만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다.
    상세보기
  • “어! 이거 내 얘긴데”…공감 100% 공연들

    “어! 이거 내 얘긴데”…공감 100% 공연들 2009.12.22.

    금융 위기의 여파로 어느 때보다 힘겨운 한해를 보냈던 2009년. 한해의 마무리는 문화와 함께 하면서 시름은 뒤로 하고, 희망은 재충전해 다가오는 새해맞이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 그것도 한결 저렴해진 가격으로…대한민국 정책포털 <공감코리아>가 마련한 송년기획 ‘문화로 따뜻한 연말연시’에서는 세대별 맞춤형 공연정보를 16일부터 사흘간 매일 한 편씩 총 3회에 걸쳐 소개한다. 알짜정보 ‘저렴하게 공연 보는 법’도 꼭 덤으로 챙겨보길. <편집자 주>
    상세보기
  • 아이들에게 직접 동화 체험의 기회를!

    아이들에게 직접 동화 체험의 기회를! 2009.12.14.

    백 가지의 말이 단 한번을 보는 것만 못하다는 옛말이다. 그 처럼 단 한번 체험한 기억은, 수 백번 듣고 보는 것에 미치지 못하는 강력한 기억을 남기곤 한다. 그렇다면 만약 책으로만 읽고 이야기로만 듣던 동화를 직접 몸으로 체험하게 된다면 어떨까. 스폰지처럼 주변의 새로운 환경을 빨아들이는 아이들에게 동화를 직접 체험하게 한다면, 재미있는 경험임과 동시에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이다.
    상세보기
  • 전통문화와 콘텐츠 산업이 만나면?

    전통문화와 콘텐츠 산업이 만나면? 2009.12.08.

    전통문화와 콘텐츠 산업의 만남을 볼 수 있는 ‘2009 문화원형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10일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통문화와 콘텐츠산업의 조우·성장을 위한 발전 전략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컨퍼런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드라마, 등 콘텐츠 업계 장르별 전문가들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문화원형의 콘텐츠 활용 가치과 향후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상세보기
  • 대한민국 네티즌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한 자리에 모이다

    대한민국 네티즌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한 자리에 모이다 2009.12.08.

    2009년 최고의 UCC를 찾기 위한 ‘대한민국 UCC 동영상 대상’이 12월 2일 오후 6시 부터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블룸에서 개최된다. 올해 3회를 맞는 이 행사는 창의적인 UCC 콘텐츠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인터넷 상에서 UCC 창작활동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과 친화력을 높이고 나아가 문화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