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관광에 대한 국가 인식 정부 정책 한심' 관련
게시일
2007.04.27.
조회수
3462
담당부서
관광정책팀(02-3704-9712+)
담당자
최보근
붙임파일
‘관광에 대한 국가 인식 정부 정책 한심’ 이란 제목의 4월 26일자 연합뉴스 기사 내용중 사실과 다른 점이 있어 이를 바로 잡고자 합니다.

동 기사에서는 김상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 연구원의 발표를 인용하면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 62개 과제중 현재 제대로 추진된 건 7건 밖에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 관광에 대한 국가적 인식이나 정부 정책이 한심한 수준’이라고 표현 하고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

정부는 지난해 12월에 발표된 서비스 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관광산업에 대한 조세감면, 규제완화, 재정지원 확대 등 총 62개 과제의 종합적이고 획기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하였다. 동 대책은 고용창출 효과가 큰 관광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정부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는 것으로 그간 관광업계의 숙원 과제가 다수 해결되어 관광업계로부터 큰 환영을 받은 바 있다.

정부는 현재 동 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재 진행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해오고 있으며, 1/4분기 추진실적 결과 관광분야는 62개 과제가 모두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07.4.20 경제정책조정회의시 보고). 이 중 7건은 1/4분기중 완료된 과제를 말하며, 나머지 과제는 당초 계획되고 추진되고 있다는 점을 밝힌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연합뉴스 ‘관광에 대한 국가 인식 정부 정책 한심' 관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