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윤리센터를 차질없이 지원하겠습니다
게시일
2020.08.19.
조회수
1595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7)
담당자
김구환
붙임파일
스포츠윤리센터를 차질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스포츠윤리센터를 차질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2의 최숙현막겠다더니 스포츠윤리센터 개점휴업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내용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스포츠윤리센터(이하 윤리센터)국민체육진흥법개정(’20. 2. 4. )에 따라 6개월간 설립추진단(실무지원반)을 통해 40여 개 내부규정 초안 작성, 정관 제정, 누리집 구축 및 직원 채용 등 업무를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85() 업무를 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윤리센터는 대한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 등 기존 신고접수 관의 미처리 신고사건 분석 및 인수, 신고처리시스템 정비·시험가동, 사관·상담사 교육 등의 준비를 거쳐 신고·조사 업무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신고접수 및 조사업무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윤리센터가 신고접수 및 조사업무를 시작하는 시점까지 대한체육회(클린스포츠센터)가 당분간 기존 업무를 유지하도록 협의한 바 있습니다.

 

  현재 윤리센터는 시스템 정비 및 준비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기존 신고접수 기관과의 업무 인수인계 등을 통해 신고·조사 업무가 개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문체부는 윤리센터가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실질적인 스포츠 인권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문의안내

로고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사무관 김구환(044-203-311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윤리센터를 차질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