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숙박 소비 할인권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게시일
2020.08.21.
조회수
1648
담당부서
영상콘텐츠산업과(044-203-2432)
담당자
최영주
붙임파일
영화·숙박 소비 할인권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영화·숙박 소비 할인권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한치 앞 못 본 정부14일부터 뿌린 영화쿠폰, 50 명이 썼다등의 제목으로 소비 쿠폰 지원 사업이 방역 당국의 방침에 역행한다고 보도한 내용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소비 할인권 사업은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진 상황과 방역 원칙 등을 감안하면서 미리부터 준비하고 중대본 등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추진한 사업입니다.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에는 즉각 숙박·여행 할인권 발급도 잠정 중단하고 전국 단위로 일괄 적용했습니다.

 

  특히 가장 먼저 사용된 영화 할인권 지원 사업의 경우 영화상영관업계와 협조해 철저한 방역* 속에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 조치들을 ,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일주일 단위로 할인권을 사용하도록 계획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61차 할인권 배포(6. 4.~28. 105만 매 소진) 시기에 영화상영관 내 또는 영화상영관을 매개로 한 감염 발생이나 확산 사례는 없었습니다.

* 매일 영화관 전체 방역 및 수시 소독, 좌석 간 띄워 앉기, 관람객 체온 측정 등

 

  이번 82차 할인권 배포(8. 14.~17. 50만 매 소) 경우에도 814 이후 확진자 증가 추세를 감안해 예정된 배포 및 사용 일정을 단축했고 1차 할인권 배포와 같이 코로나19 감염 발생이나 확산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숙박 할인권의 경우 사용 시기가 9~10월로 예약 시기와 차이가 있으며 현재 발급된 할인권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미 할인권을 급받아 숙박시설을 예약한 경우에는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투숙 10일 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예약자가 부담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사업 일시 중단 관련 사항을 참여사를 통해 안내했습니다. 또한, 숙박 할인권을 통해 예약된 숙박시설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고, 예약 기간도 91일부터 1031일까지 분산되어 있어 다수 관광객의 밀접 접촉에 의한 집단 감염의 우려는 낮다고 판단됩니다.

 

  문체부는 향후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사업 재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며, 할인권 발급이 다시 시작되더라도 방역 상황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공공누리 유형 및 연락처

공공누리 1유형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 사무관 최영주(044-203-2432/영화 할인권),

관광산업정책과 사무관 윤숙일(044-203-2870/숙박 할인권)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숙박 소비 할인권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