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권애라

권애라

분야
연극
기간
2025.12.11.~2025.12.14.
시간
목요일 ~ 금요일(19:30), 토요일 ~ 일요일(15:00)
장소
서울 | 극장 봄 (봄소극장) 극장 봄
요금
전석 20,000원
문의
-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공연소개

독립유공자가 나오지 않는 독립에 대한 이야기


<권애라>는 은평구에 ‘권애라로’라는 도로명도 있는 독립유공자이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서 알고 있을까? 이런 의문에서 출발했다.




독립운동을 해왔던 수 많은 선열들이 있다. 그러나 그들의 삶을 보여주거나 얘기하는 것이 지금 어떤 의미가 있는 행위일까? 과연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어떤 울림을 줄 수 있을까?




그래서 독립유공자가 직접 등장하지 않는 별난 독립에 관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세 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옴니버스 드라마이다.


<여행>, <투잡>, <취업준비> 세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졌다.


각각의 에피소드에는 2인의 인물들만 등장한다. 에피소드들은 서로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 각 장면들은 아주 일상적이고 지극히 평범해 보인다.




<여행>


간만에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려는데 가져갈 짐이 너무 많아서 걱정인 부인과 조언을 하는 남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정마린, 이봉근 출연)




<투잡>


본업 하나로는 살아나갈 수 없는 암울한 현실에서 투잡으로 카페를 선택한 어느 사장님의 이야기다. 진상 손님에게 실수해서 갑질을 당하며 눈물을 쏙 빼는. (김홍택 이승기 출연)




<취업준비>


자녀의 학업과 취업을 위해 모든 걸 조심해왔던 어머니와 그런 기성세대를 답답해하는 취업준비생의 이야기이다. (김숙희, 김유나 출연)






과거시절을 보는 듯한 기시김을 떨쳐낼 수 없는 현재의 삶.


세개의 에피소드는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소소한 순간들을 다루는 듯 싶다. 하지만 과거의 어떤 시대나 변하지 않는 관계를 보는 듯한 기시감을 가진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이야기다. 하지만 그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삶과 태도가 드러나면서 민족의 독립과 자주에 대해서 고뇌하던 우리의 선조들의 모습이 투영되어 있다. 물론 그 강도(强度)는 절대적으로 차이가 있을테지만.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