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아씨 1인전 <16번째의 사랑>

정아씨 1인전 <16번째의 사랑>

분야
전시
기간
2025.11.01.~2025.11.25.
시간
10:30 ~ 18:00 *매주 월 휴관
장소
부산 | 부산문화재단
요금
무료
문의
레오앤갤러리 0507-1418-7012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전시소개

레오앤 갤러리에서 2025년 11월 1일 – 11월 25일 “16번째의 사랑” 정아씨(본명 양정아) 1인전을 오픈합니다. 정아씨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우리 모두의 삶 속에 스며있는 '사랑'을 주제로, 스카프, 항아리, 바다의 색, 선과 면 등 다양한 조형적 요소를 활용한 추상회화 20여 점과 특히 '사랑'이라는 형체가 없는 감정을 작가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색감과 조형미로 시각화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만의 사랑의 형태를 상상하게 합니다.


MBTI 공들의 춤: 열여섯 가지 사랑의 빛깔, 그리고 당신의 16번째 진심을 찾아서


이번 전시의 특징적인 요소 중 하나는 ‘ 열여섯 개의 공’입니다. 16개의 당구공이 각기 다른 MBTI 유형을 나타내듯, 작품 속 공들은 사랑에 임하는 열여섯 가지 자아의 모습, 혹은 사랑의 열여섯 가지 단면을 은유하며 관람객 각자가 사랑과 자아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지도록 유도합니다. 정아씨 작가는 꾸준히 대중과 소통하는 방식을 연구해 온 예술가로서,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내면과 타인의 관계 속에서 '사랑의 모양'과 '자신만의 이야기'를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랍니다.


mbti시리즈16개공 모든 형태가 우리를 바라보는 얼굴이라면, 당신은 어떤 얼굴이 떠오르나요?


나는 내 마음을 닮은 달항아리를 떠올립니다.


부드럽고 조용한 곡선 속에 감정을 담아두듯, 작가의 형태는 점 점 ‘공’이 되어갑니다. 세상과 부딪히며 관계를 맺는 작은 구(球)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됩니다.


작가는 삶의 이야기를 포켓볼 게임으로 비유하며 세상과 대화를 시작합니다.


하얀 주인공 공이 삼각 프레임 속 15개의 공과 차례로 부딪히며, 닿고, 흩어지는 그 장면은 우리 인생의 풍경과 닮아 있습니다.


그때마다 나는 생각합니다. “당신은 어떤 공인가요?”


그리고 “당신은 어떤 사랑을 기억하고 있나요?”


(작가의 노트중에서)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