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한류, 한류로 문화강국
최종수정일
2022. 3. 14.
게시일
2022.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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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재외한국문화원 중심으로 아웃바운드 창구를 체계화합니다

    • 재외한국문화원 중심으로 아웃바운드 창구를 체계화합니다- 재외한국문화원 주도로 한류 유관기관 간 현지 연계망을 구축하고 협업사업을 발굴하는 등 상시 협력 도모
    •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한류 수요에 대응해 재외한국문화원, 콘텐츠진흥원 비즈니스센터, 세종학당 등 해회 협업거점 지속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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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예산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코로나19이후 증가할 방한 관광수요에 대비해 국내 유입창구를 조성합니다

    • 한류 관광 홍보관 '하이커'('22년 상반기), 대표 걷기 관광지인 '코리아둘레길'('22년 하반기), '콘텐츠 테마파크'('24년) 순차 공개
    • 사찰체험, 문화유산 등 고유 문화자원을 관광상품을 만들어 방한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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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중한 일상을 여행과 함께 하도록 관광시장의 빠른 회복과 재도약을 이루어가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세계적 추세에 발맞춘 콘텐츠의 생산 역량을 강화합니다.

    •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실감콘텐츠 등 신산업 분야 육성 지원 확대
    • 문화자원의 데이터화, 저작권 보호 등을 통해 우리기업이 세계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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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중한 일상을 여행과 함께 하도록 관광시장의 빠른 회복과 재도약을 이루어가겠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6개 부처가 힘을 합쳐 한류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연관삽업으로 확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산자원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주, 중소벤처기업부

    • 중소기업에 한류마케팅과 종합박람회 개최를 지원하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케이(K)-브랜드 해외홍보관('22년 하반기)
    • 한류로 높아진 국가이미지를 활용해 농수산식품, 미용, 브랜드K 등 한국산 제품과 서비스의 영향력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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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대중문화에 집중된 한류 관심을 순수예술·전통문화까지 확대합니다.

    • 국내외 투자유치를 위한 '케이(K)-뮤지컬 국제마켓'을 개최('22년 6월)하고, 현대미술 작가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한국미술에 대한 접근성 강화
    • 한복, 판소리, 전통연희등 한국문화의 원형을 체험·전시·공연 등 신한류 콘텐츠로 개발해 해외 홍보
    • 한류 활용 학습콘텐츠 개발과 교원확충으로 한국어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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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케이(K)-콘텐츠의 해외진출지원을 강화합니다.

    • 케이(K)-콘텐츠 현지 동향, 수출을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번역등 콘텐츠 현지화와 화상 수출상담을 지원해 비대면 수출기반 마련
    • 현지 전문성을 갖춘 수출 전문인력 200여 명을 신규양성하고, 해외 박람회 참가와 플랫폼 입점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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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아웃바운드 확산 계획

    한류에 대해 우호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국제문화교류를 활성화 합니다.

    • 국내외 제작사가 협업하는 방송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외국인 홍보대사를 선정해 한류 팬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소개
    • 동아시아 지역은 지역·민간차원의 교류를 확대하고 미주·유럽 지역은 수교계기 행사적극활용
    • 해외문화를 국내에 소개하는 '신한류 문화다리'사업 선정(신남방1개국, 신북방 1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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