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문화의 달···비대면 콘텐츠로 국민 위로
게시일
2020.10.13.
조회수
794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신경은 아나운서)
- '문화의 달' 행사가,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가 코로나19에 지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전망입니다.
-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 국내 문화 예술 진흥과 국민 참여를 늘리기 위해 1972년 시작돼 해마다 지자체마다 돌아가며 개최되는 '문화의 달'.
- 올해로 49회째를 맞는 '문화의 달' 행사가 경기도 파주시에서 오는 16일부터 3일간 비대면으로 열립니다.
-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면서 혹시 모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는 '평화와 위로'를 주제로 한반도 통일과 평화를 기원하는 재즈 공연을 유튜브와 네이버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 또 DMZ 관련 다큐멘터리 등 20여 개 공연영상도 상영됩니다.

- 행사 포스터를 들고 온라인 참여를 독려하는 문화의 달 챌린지도 시작됐습니다.
- 가수 윤복희와 배우 이일화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녹취> 윤복희 / 가수 겸 뮤지컬 배우)
-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가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합니다."

- 이 밖에 파주를 주제로 한 온라인 그림 공모전과 축제관람 인증 이벤트 등 시민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됩니다.

(녹취> 최종환 / 파주시장)
-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명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멋진 문화예술 공연과 함께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여러분께 평화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기대합니다."

- 파주 이외 지역에서도 문화의 달과 연계한 문화예술 축제와 공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 부산시는 오는 2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를 일부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인천시는 16일과 17일에 올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온라인 생중계합니다.
- 충청남도는 오는 11일과 25일, '충무공 이순신'을 주제로 한 춤극을 온라인 공연으로 선보입니다.

(영상제공: 문화의 달 행사 추진위원회 / 영상편집: 김종석)

- 이밖에 자세한 문화 콘텐츠는 문화의 달 통합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