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17건 [4/384 쪽]

  • "선배의 마음으로 응원"···국립예술단체 교육단원 확대 동영상 보기

    "선배의 마음으로 응원"···국립예술단체 교육단원 확대 2024.04.05.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국립예술단체의 청년 교육단원 공모 심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주무부처 장관이 아닌 선배 예술인으로 후배를 응원하러 왔다고 밝힌 유 장관은, 청년 예술인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상세보기
  • 만화·웹툰작가 권리 보호···2차 저작물 별도 계약 동영상 보기

    만화·웹툰작가 권리 보호···2차 저작물 별도 계약 2024.03.08.

    지난해 만화 검정고무신의 저작권 분쟁 중 비극적인 일이 발생한 뒤로, 이를 바로잡기 위해 고심해온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정부가 논란의 핵심 쟁점이었던 2차 저작물 이용과 관련한 표준계약서를 정비한 건데요.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상세보기
  • 내국인 도시민박 허용···청소년에 속은 업주 행정처분 면제 동영상 보기

    내국인 도시민박 허용···청소년에 속은 업주 행정처분 면제 2024.03.05.

    국내 여행하실 때 공유숙박 사용해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이 도시민박, 불법 업소입니다. 또 밤 10시 넘어 청소년이 업주를 속이고 피시방과 노래방을 이용하면 업주에게 행정처분이 내려졌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가 관련 제도를 손보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상세보기
  • 늘봄학교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초1 대상 100여 종 지원 동영상 보기

    늘봄학교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초1 대상 100여 종 지원 2024.03.04.

    새 학기부터 초등학생들을 돌봐주는 늘봄학교가 시작되는 가운데, 아이들에게 어떤 시간이 제공될 지 궁금한데요. 할머니들이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고 저명한 예술인이 찾아오는가 하면, 전문 체육단체와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준비된다고 합니다. 김유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상세보기
  • 유인촌 장관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 출전 선수단 격려 동영상 보기

    유인촌 장관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 출전 선수단 격려 2024.02.26.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오늘 오전 이천 장애인 선수촌에서 열린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 결단식에 참석해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했습니다. 데플림픽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국제경기대회로, 이번 대회는 다음 달 2일부터 12일까지 튀르키예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개최지 사정으로 개최가 1년 연기됐으며 대한민국 선수단은 52명이 출전해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등 4종목에서 실력을 겨룹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