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01건 [20/381 쪽]

  • 이야기 어르신·예능프로그램 등···시니어 세대 대중문화 활동 지원 동영상 보기

    이야기 어르신·예능프로그램 등···시니어 세대 대중문화 활동 지원 2023.06.16.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 온 장년 세대, 문화 소비력 면에선 젊은 세대 못지 않은데요. 정부가 장년층이 문화 활동의 향유에 열정을 쏟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상세보기
  • 대한민국,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협약 정부간위원회 위원국 선출 동영상 보기

    대한민국,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협약 정부간위원회 위원국 선출 2023.06.12.

    우리나라가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협약 정부간위원회 위원국으로 선출됐습니다. 문화다양성 협약은 문화다양성을 인류공동 유산으로 규정하고, 각국이 이를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규정한 협약을 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매력국가 대한민국이 글로벌 문화다양성 보호에 더욱 적극 기여함으로써 국제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세보기
  • 영국서 만나는 청와대···K-관광 로드쇼 개최 동영상 보기

    영국서 만나는 청와대···K-관광 로드쇼 개최 2023.06.12.

    올해부터 내년까지 이어지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세계 곳곳에서 한국 관광을 알리는 K-관광 로드쇼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주말 영국 런던의 중심부에서는, 개방된 청와대의 매력을 담은 미디어 아트가 영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최유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 영국의 중심에서 미디어아트로 K-관광 알린다 동영상 보기

    영국의 중심에서 미디어아트로 K-관광 알린다 2023.06.09.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 최대 공예·디자인 박물관인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 아우터넷 런던에서 K-관광 로드쇼가 개최됩니다. 먼저 6월 8일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열리는 한국 관광 설명회에서는,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투어, 강원도 K-할머니와 함께하는 DMZ 투어 등을 홍보합니다. 6월 10일 아우터넷 런던에서는 K-관광로드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고해상도 LED 스크린 공간에서 한국의 청년 예술가들이 만든 K-관광 주제 미디어아트와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합니다. 영국 시민들이 로드쇼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부스에서 K-분식 포차와 영국 BTS 팬클럽의 플래시몹 공연 등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상세보기
  • "K-북 세계로"···전자출판·중소출판 지원 확대 동영상 보기

    "K-북 세계로"···전자출판·중소출판 지원 확대 2023.06.08.

    우리나라 작가들, 세계적인 문학상에 연거푸 이름을 올리면서 선전하고 있는데요. 정부가 이에 발맞춰 우리 책의 수출과 번역은 물론 중소 출판사에 대한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힌 K-북 세계화 전략의 내용을, 윤현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