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의 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민관 협의체 출범
게시일
2019.09.17.
조회수
1660
담당부서
관광기반과(044-203-2842)
담당자
김용남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온라인 여행사의 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민관 협의체 출범

- 소비자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추진 -

 

 

 

  온라인 여행시장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여행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온라인 여행업계와 숙박업계 등, 연관 산업계가 더불어 성장하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협의체가 917()에 출범했다.

 

문체부, 공정위, 국내외 주요 온라인 여행사 등 참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가 주관하고, 국내외 온라인 여행업체*, 관련 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하는 민관협의체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고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외국계 여행업체] 익스피디아그룹,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에어비앤비, [국내 여행업체]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 [관련단체] 한국여행업협회, 한국호텔업협회

 

  참석자들은 여행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은 소비자가 만족하고 건전한 산업생태계가 조성되어야 가능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를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참여기관 공동으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고, 소비자 보호 실태 조사, 관련 사례 연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 최병구 관광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사는 쉽고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서 관광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나, 영향력이 큰 만큼 더 큰 책임감도 요구된다.”라며 온라인 여행사가 소비자 보호와 숙박업계 등과의 동반 성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민관협의체를 통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공정위 송상민 소비자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업계가 자율적으로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나서줄 것을 기대하며 정부는 이를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장 사진

 

현장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기반과 사무관 김용남(044-203-2842),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과 사무관 구용민(044-200-445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