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관장에 서혜란 교수 임명
게시일
2019.09.02.
조회수
991
담당부서
도서관정책기획단(044-203-2618)
담당자
김수정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에 서혜란 교수 임명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831(), 첫 개방형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으로 서혜란 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서혜란 관장의 임기는 3(’19. 8. 31.~’22. 8. 30.)이다.

 

  서혜란 관장은 현재 제6기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이며, 한국도서관협회 부회장, 신라대학교 종합정보센터 소장 및 도서관 관장을 8년간 역임하는 등 도서관 정책과 현장을 잘 아는 대표적 도서관계 여성 전문가이다. 또한 대통령 소속 정보공개위원회 및 국무총리 소속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경험했고, 공공도서관뿐 아니라 대학도서관 등 도서관 현장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 행보를 이어왔다.

 

  앞으로 신임 관장은 이론과 현장에 능한 전문가로서 국가문헌의 수집과 보존, 국가서지 작성 및 표준화, 국내 도서관에 대한 지도·지원 등 국가대표도서관의 사명과 임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립중앙도서관을 훌륭하게 이끌 것으로 보인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첫 개방형 전문가 관장으로 임명된 서혜란 관장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다가온 변혁의 시대에 국가대표도서관 관장으로서 혁신적 활동을 이끌어가며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국립중앙도서관의 위상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국립중앙도서관 서혜란 관장 주요 이력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 김수정 사무관(044-203-261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