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세계지식재산기구 사무총장 면담
게시일
2019.06.12.
조회수
1584
담당부서
문화통상협력과(044-203-2488)
담당자
최혜연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세계지식재산기구 사무총장 면담

- ‘디지털 환경에서의 저작권 역할 확대’에 대한 국제협력 필요사항 논의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612() 서울에서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프랜시스 거리(Francis Gurry) 사무총장과 면담한다.

 

  프랜시스 거리 사무총장의 방한 계기로 이루어진 이번 면담에서는 세계 콘텐츠 시장의 성장 추세에 맞춰 국제 저작권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문체부와 세계지식재산기구 간 협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난 2006년부터 세계지식재산기구에 기금을 신탁하고, 개발도상국의 저작권 법 체계 발전과 저작권 보호 인식 증진을 위해 여러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는 저작권과 콘텐츠 관련 국제분쟁에 대한 대체적 해결 수단인 조정제도를 홍보하고, 세계지식재산기구의 조정제도 이용 시 이용료를 보조해주는 사업을 통해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2016년 이래 3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은 거리 사무총장은 12()부터 3동안 우리나라의 지식재산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현장을 방문한. 12() 오후에는 박양우 장관도 방문한 바 있는 서울 종로구 이스포츠 경기장인 롤파크(LoL Park)’를 방문해 ‘2019 우리은행 롤(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여름 시즌 경기를 관람한다. 이후 박양우 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발전 전망과, 콘텐츠 산업화의 필수적인 요소인 저작권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통상협력과 최혜연 사무관(044-203-248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