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속작가, 전시해설사 육성을 위한 지원 시작
게시일
2019.01.02.
조회수
3739
담당부서
시각예술디자인과(044-203-2756)
담당자
김지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전속작가, 전시해설사 육성을 위한 지원 시작

- ‘예비 전속작가제 지원’, 작가와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 공모

- ‘전시해설사 육성 지원전시해설사와 전시기관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예비 전속작가제 지원 사업전시해설사 육성 지원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2019 예비 전속작가제 지원은 전업 미술 작가들이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속작가를 운영하기 어려운 중소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에 작가를 발굴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표1

 

작가 공모’ 1. 2.~1. 31.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 공모’ 2. 1.~2. 15.

 

  지원 대상 공모는 작가 공모화랑 비영리전시공간 공모2단계로 진행된다.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과 전속 계약을 하기 원하는 작가를 먼저 모집한 후, 공모를 통해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을 선정해, 모집된 작가와 전속 계약을 원하는 단체(화랑 등)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 작가 공모201912()부터 131()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artre@gokam.or.kr)미술공유서비스누리집(www.k-artsharing.kr)통해, 화랑 및 비영리전시공간 공모201921()부터 225() 오후 6시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www.gosims.go.kr)’ 통해 지원 신청을 받는다. 해당 사업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www.gokam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해설사 육성 공모 1. 2.~1. 31.

 

  ‘2019 전시해설사 육성 지원은 전문 전시해설사를 육성하고, 관람객들이 미술 전시를 쉽게 이해하고 가깝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시해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혜경)와 함께 진행한다.

 

표2

 

  지원 대상 공모는 201912()부터 131() 오후 6시까지 전자문서 발송 및 전자우편(mhlee@kocaca.or.kr)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해당 사업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누리집(www.koca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지원 사업이 미술 작가에게는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지원하고, 관람객에게는 쉽고 재밌는 전시해설을 제공하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 사업 성과에 따라 앞으로 지원 기간과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별첨 사업별 공모 안내 이미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시각예술디자인과 김지은 사무관(044-203-2562),

()예술경영지원센터 시각유통팀 이수령 팀장(02-708-2252),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지원부 최대원 부장(02-3019-583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