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5개 기관 인증
게시일
2018.11.19.
조회수
2725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44-203-2717)
담당자
이지섭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018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5개 기관 인증

- 럭스나인(), 세아홀딩스, 파라다이스, 하나투어, 한국마사회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와 함께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럭스나인, 세아홀딩스, 파라다이스, 하나투어, 한국마사회(가나다순) , 5개 기관(기업)을 새롭게 인증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민간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매년 문화예술 후원을 많이 한 단체와 기업 등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현재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4,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29개 등, 33개 단체와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인증마크 활용과 후원 활동에 대한 홍보 지원을 비롯해 법무부의 출입국우대카드 발급과 케이비(KB)국민은행의 금리 우대(중소·중견기업)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11. 20. ‘2018 예술이 빛나는 밤에에서 인증식 개최

 

  5개 기관(기업)에 대한 인증식은 1120()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서 열리는 우수 후원자(기관) 격려 행사인 ‘2018 예술이 빛나는 밤에에서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예술 분야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앞으로 기업과 예술이 지속적으로 만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8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소개

       2.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 현황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주무관 이지섭(044-203-2717)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 정영순 전문위원(02-760-469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