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예술 제작진을 위한 국내 유일 시상식 개최
게시일
2018.11.12.
조회수
2108
담당부서
대중문화산업과(044-203-2464)
담당자
안미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대중문화예술 제작진을 위한 국내 유일 시상식 개최

- 11. 13.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방송, 음악, 영화, 뮤지컬 분야 시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1113() 오후 4,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들의 사기와 창작 의욕을 높이기 위해 ‘2018년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대상을 개최한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대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한 현장 제작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근로 환경과 처우 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작년에 처음 마련됐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이 시상식은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만을 위한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방송, 음악, 영화, 뮤지컬 분야 제작진 4, 문체부 장관 표창 수여

 

  문화체육관광부는 포상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6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함께 누리집을 통해 방송, 음악, 영화, 뮤지컬 분야에서 연출, 촬영, 조명, 특수효과, 편집, 미술, 음향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제작진을 대상으로 일반 공모를 진행했다.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적기간, 공적정도, 사회적 기여도 등을 심사해 문체부 장관 표창 대상자 4명과 콘진원 원장상 수상자 12명을 결정했다.

 

  문체부 장관 표창은 (방송 분야) 방송·드라마 색 보정과 종합편집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일궈낸 이동환 시제이이앤엠(CJ E&M) 부장, (음악 분야)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음반 녹음 등을 통해 작품의 질을 향상한 곽정신 바이브뮤직 대표, (영화 분야) 영화와 장·단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작품의 조명에 참여하고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최성원 조명감독, (뮤지컬 분야) 국내외 뮤지컬 공연작품에서 괄목할만한 무대미술로 공연예술의 품격을 올린 박동우 홍익대 교수가 받는다.

 

  콘진원 원장상은 오승철 문화방송(MBC) 영상기술부 차장(방송 조명), 김종숙 한국방송(KBS) 중계기술국 직원(방송 음악·음향), 라일운 주식회사 알큐 로케이션 사업본부장(방송 섭외), 전성환 소파앤스파크 원장(음악 연출), ▲ ㈜라이브미소(음악·음향), 박순규 엘리스톤 엔터테인먼트 대표(음악 조명), 김영철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장(영화 촬영·조명), 박찬희 키그립 스태프(영화 그립), 이용범 촬영 제작진(영화 촬영), 구윤영 빛놀이 집단광작소 조명디자이너(뮤지컬 조명), 김정란 소품 및 무대 디자이너(뮤지컬 소품), 민경수 해와 달 프로덕션 대표(뮤지컬 조명) 등이 수상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무대 뒤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한류의 원천인 우리 대중문화예술을 창조해 온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들의 노력이 제대로 조명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2018년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대상포상대상자 명단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 안미란 사무관(044-203-2464)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

이재은 팀장(02-2016-412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