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관심정책, 인터넷 방송으로 본다
게시일
2018.08.28.
조회수
2090
담당부서
뉴미디어소통과(044-203-3084)
담당자
김정선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민 관심정책, 인터넷 방송으로 본다

- 문체부,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 831일부터 시작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 KTV)과 함께 국민 관심정책을 살펴보는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이하 빅본세)’831()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본세는 한 주간 누리소통망(SNS)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정책 이슈가 무엇인지 거대자료(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정책 취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체부 국민소통실은 다양한 온라인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을 활용해 주간 단위의 관심 이슈를 선정할 방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빅본세는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정책 이슈를 파악해 정부가 직접 설명한다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빅본세는 매주 금요일 오후 4대한민국 정부한국정책방송원(KTV) 국민방송누리소통망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을 통해 방송되며, 한국정책방송원(KTV) 케이블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뉴미디어소통과 사무관 김정선(044-203-308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