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출범 1주년 성과 홍보영상 제작
게시일
2018.05.28.
조회수
3224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044-203-3339)
담당자
김동만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정부 출범 1주년 성과 홍보영상 제작

- 외국인들이 느낀 문재인 정부 1년간의 인상적인 소감 표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성과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홍보영상에서는 정부 대표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넷의 명예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들(14개국 19명 출연)이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정부 1년간의 대표적 사건들에 대한 인상을 소개했다.

* 명예기자단(56개국 271): 한국의 모습과 자국의 일상 화제를 코리아넷 및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하는 등 세계문화 홍보 활동을 하는 내·외국인으로 평창 올림픽, 남북정상회담 등 주요 계기 시 기사 게재 등 홍보 활동 전개

 

  인터뷰에 출연한 명예기자단은 대부분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로서 광화문 촛불집회,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이하 평창 올림픽), 남북정상회담 등 3개의 사건들을 문재인 정부 출범 1년간 가장 인상 깊었던 사건들로 지목했다.

 

진짜 민주주의의 모습-평화적인 촛불집회

 

  마크(아이티)와 웬디(필리핀)는 광화문 촛불집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하며, 각각 진짜 민주주의의 모습”, “국민들이 평화적인 방법으로 새 정부를 세웠다.”라고 표현했다.

 

세계인의 축제-평창 올림픽

 

  아나 마리아(스페인)와 엘레나(독일), 마지드(파키스탄), 살와(이집트) 등은 평창 올림픽에 대한 소감을 피력했다. ‘개막식 장면’, ‘남북 공동 입장’, 세계인의 축제등으로 평창 올림픽에 대하여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느낌을 표현했다.

 

남과 북이 하나-남북정상회담

 

  마이야(카자흐스탄), 진천혜(중국) 등은 남북정상회담에 관한 인상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깜짝 월북, ‘남과 북이 하나라는 인상을 각각 소개했다.

 

  아울러 출연자들은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해문홍은 지난 524() 홍보영상 영문판(상영 시간 155) 다국어 포털 사이트 코리아넷(http://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user/GatewayTokorea),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oreaClickers)먼저 공개했다. 528()부터는 한국어판을 비롯한 6개 국어판*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온라인뿐 아니라 해외 주요 방송 매체를 통해서도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일본어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이번에 제작된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홍보 영상을 통해 향상된 한국 이미지가 전 세계의 외국인들에게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홍보영상 제작 개요

별첨 홍보영상 스틸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사무관 김동만(044-203-3339),

주무관 장혜선(044-203-33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