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송기숙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추서(2022.02.14.)
게시일
2022. 2. 14.
조회수
34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4)
담당자
허만진

송기숙 소설가 훈장 추서


송기숙 소설가 훈장 추서


  정부는 14일 작년 125()에 별세한 고() 송기숙 소설가(향년 87)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추서했다.


  문화훈장은 문화예술 발전과 국민 문화 향유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 ‘금관1등급 훈장에 해당한다.


  고 송기숙 소설가는 대표작 녹두장군, 암태도등 민족의 수난사와 민중의 삶을 집중 조명한 소설을 통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20여 년간 대학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민족문학작가회의(현 한국작가회의) 이사장, 상임고문 등을 지내며 한국문학 발전을 위해 공헌했다. 특히 민주화 동에도 앞장서며 참여적 지식인으로서의 모범을 보였다.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고(故) 송기숙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추서(2022.02.14.)"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