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감동의 킬러콘텐츠를 찾아라” 2008.11.25.
문화부, 만화·애니·캐릭터 등 육성전략 발표 5년간 4,100억원 투입…수출 20억불, 고용 1만명 창출 한류열풍을 주도했던 드라마 ‘겨울연가’ ‘대장금’, 1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게임 ‘리니지’, 중국에 280개의 매장을 두고 연매출 3천원에 달하는 캐릭터 ‘뿌까’…그 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킬러콘텐츠의 핵심소재가 될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산업에 대한 지원방안과 이들 산업을 이끌 인력양성방안을 포함하는 ‘100년 감동의 킬러콘텐츠 ...사진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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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칙폭폭~! 생활공감 문화열차 출발 2008.11.25.
소외계층 및 긴장된 수험생활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녹여주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1일부터 2009년 2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전국의 수능생 및 소외지역 주민, 중소기업 근로자 등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공감 문화열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초·중·고 축구 ‘지역 리그제’ 시행 2008.11.14.
내년부터 초중고생 대상으로 학기 중 열리던 전국규모 토너먼트 축구대회가 폐지되고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주말 지역 리그제가 도입된다. 또 학생 선수의 수업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규수업 시간 중에는 대회 참가는 물론 훈련도 금지한다. -
문화·체육·관광 분야 일자리 1만 5000개 만든다 2008.11.14.
내년까지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1만 5000여개의 일자리가 생겨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문화예술 및 체육분야의 공공서비스 확대, △콘텐츠와 스포츠산업 분야의 신성장동력 발굴, △관광분야 청년인턴제 확대 등을 통한 신규 고용 창출을 골자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분야 일자리 창출대책’을 발표하고 내년까지 총 1,985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
‘문화 모세혈관’ 소외계층·지방까지 촘촘하게… 2008.10.27.
내년부터 팔리지 않은 공연 티켓을 초중고생과 교사 등에게 대폭 할인해 제공하는 제도가 도입된다. 저소득층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무료관람권인 ‘문화 바우처’도 대폭 확대 보급한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3일 오후 대학로 ‘카페 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생활공감 공연예술 정책(공연계에 활력을, 국민에게 감동을!)’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