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113건 [412/423 쪽]

  • 국어사랑은 정부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해야

    국어사랑은 정부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해야 2007. 9. 12.

    광역지방자치단체의 바른 국어사용을 위한 국어책임관 회의가 지난 6일 국립국어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국어원은 지난 해 ‘광역지자체 홈페이지 국어 사용실태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문장표현, 낱말 사용, 맞춤법과 띄어쓰기, 외래어와 외국 사용 등 총 15개 항목 조사결과 외래어와 외국어 남용이 가장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상세보기
  • OSP, 기술조치 의무 실태 심각 여전

    OSP, 기술조치 의무 실태 심각 여전 2007. 9. 11.

    문화관광부는 11일 특수한 유형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자’(이하 OSP)의 기술조치 의무 이행여부에 대한 2차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n\n 2차 모니터링 결과, 지난 1차 때와 비교해 뚜렷이 개선된 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사이트(영화 14개, 음악 6개)의 경우 필터링 비율이 1차 때와 동일하거나 오히려 감소해 업계의 저작권 의식이 개선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세보기
  • 게임위, 게임심의 “이상 무!”

    게임위, 게임심의 “이상 무!” 2007. 9. 11.

    게임물등급위원회는 11일 최근 아케이드 게임제작업체 ‘골드드림’의 뇌물전달시도와 관련, “뜻하지 않은 불미스런 사건에 대해 게임업계와 관계자들에게 거듭 사과드린다.”고 밝히고, “일각에서 게임물 등급심의가 원활히 이루어질지 우려하고 있지만, 심의는 지장 없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상세보기
  • 남해안 관광벨트 개발사업 가시적 성과 나타나

    남해안 관광벨트 개발사업 가시적 성과 나타나 2007. 9. 11.

    남해안 관광벨트 개발사업이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민자유치가 증가하고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등 국토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n\n\n\n\n 남해안관광벨트사업은 남해안지역을 국제적 수준의 광역 관광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2009년까지 전남, 경남, 부산 등 23개 시군에서 총 64개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세보기
  • 만화로 보는 ‘구석구석’ 국내 여행지

    만화로 보는 ‘구석구석’ 국내 여행지 2007. 9. 5.

    문화관광부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 ‘구석구석’ 내용을 담은 웹툰을 네이버에 연재한다. \n\n\n\n\n ‘구석구석’은 우리 땅을 ‘구석구석’ 발굴해 일반 국민에게 알리는 캠페인으로 문화관광부와 진흥원은 ‘구석구석’과 연계한 웹툰 창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