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센터 그린뉴딜 예산 미집행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게시일
2020.10.14.
조회수
1633
담당부서
체육진흥과(044-203-3138)
담당자
정현자
붙임파일

국민체육센터 그린뉴딜 예산 미집행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정부 그린뉴딜390억 꽂고도, 석 달째 한 푼 못 썼다라는 제목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3차 추경예산으로 편성한 그린뉴딜업비 393억 원이 석 달째 한 푼도 집행되지 못했으며, 지침 마련도 안 된 사업에 393억 원을 편성한 게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속 가능한 친환경 생활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표적인 생활사회간접자본(SOC)으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국민체육센터의 제로에너지 친환경 시설건립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국민체육센터는 에너지 소비가 큰 시설이어서, 제로에너지 시설로 건립할 경우 시설별로 면적과 규모, 부지 등 건립 여건이 달라 공사비 편차가 커 세부적인 사업비 분석 등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집행의 성과를 높이고 원활한 지자체의 사업지원을 위해 사업비 분석 및 지자체 사업지침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에 집행 일정이 조정된 상황입니다.

 

  사업비 분석 등이 완료(9월 말)됨에 따라 이번 주에 사업 안내 및 사업 신청 접수 등을 진행하고 10월 중에 관련 예산을 집행할 계획입니다. 문체부는 앞으로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주기적인 사업관리 등을 실시하여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항 보도 시 보도에 앞서 주무 부처인 문체부의 입장을 문의해 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하게 상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고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정현자(044-203-313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