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국립합창단 팀장이 단원들에게 불합리한 대우를 한 사항은 면밀히 조사후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게시일
2019.03.29.
조회수
3431
담당부서
행정지원과(044-203-2739)
담당자
홍유정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재)국립합창단 팀장이 단원들에게 불합리한 대우를 한

사항은 면밀히 조사 후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국립합창단 팀장이 단원에게 소위 갑질이라 불리는 불합리한 대우를 한 사실에 대한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2019328() 자 엠비시(MBC) 뉴스데스크 방송에서 <술자리서 탬버린? 연봉 틀어쥐고 노예로 부려> 제하로 “()국립합창단의 전 공연기획팀장이 단원들에게 불합리한 대우를 하고, 국가보조금을 횡령했으며, 문체부 관계자에게 주기 위해 양주 심부름까지 시켰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건과 관련해 해당 팀장과 일부 단원들 간 입장 차가 큰 사항으로 해당 팀장을 대기발령하고 내부 인사절차를 통해 상반되는 주장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티켓 판매와 합창단 후원금 실적이 단원 평가에 반영되어 왔던 관행은 이미 시정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문체부는 국립합창단의 내부 인사절차와 경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고 조치가 필요한 내용은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립합창단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면밀히 살펴 국립합창단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안내

 로고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홍유정 주무관(044-203-273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재)국립합창단 팀장이 단원들에게 불합리한 대우를 한 사항은 면밀히 조사후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