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언론의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관련 기사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게시일
2018.09.07.
조회수
4521
담당부서
전통문화과(044-203-2551)
담당자
임광식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일부 언론의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관련 기사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97() ‘혁명군 후예로 명예회복 한다며... 동학운동 후손 찾는 정부’, 시대착오적 동학유족등록사업을 보는 참담한 심정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기사에는 정부가 적극 나서는 걸 보면 다음엔 보상도 해주자고 할 수 있지 않겠느냐. 일련의 적폐청산 흐름과 관련이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라고 보도했습니다.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심의위원회는 20171219일 동학농민혁명참여자 등의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같은 법 제3조에 의거 문체부 장관 소속으로 설치되어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와 그 유족 여부의 결정 및 등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심의위원회가 추진하는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와 그 유족 여부의 결정 및 등록은 같은 법 제1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와 그 유족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한 목적일 뿐이며, 적폐청산 및 유족에 대한 보상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문의안내

 

 로고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전통문화과 사무관 임광식(044-203-255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일부 언론의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관련 기사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