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국가브랜드 표절’주장 관련, 국가브랜드 발표 전에 이미 검토한 내용입니다
게시일
2016. 7. 6.
조회수
4435
담당부서
국제문화과(044-203-2564)
담당자
강규호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일부 ‘국가브랜드 표절’주장 관련,

국가브랜드 발표 전에 이미 검토한 내용입니다

- 국가브랜드 표절 시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 -

 

 

 

 

  7월 6일(수) 일부 언론에 보도된 ‘국가브랜드 표절 시비’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입장을 밝힙니다.

  문체부는 15년 국가브랜드 사업을 진행하면서 태극의 빨강과 파랑을 모티브로 한 대한민국의 디엔이에이(DNA)를 찾습니다. 대한민국(KOREA)! 로고(1차 아이디어 공모, 15년 4월) 및 태극페이퍼(릴레이인터뷰, 키워드 이벤트 등 활용, 15년 5월~11월) 등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해 왔으며, 이를 슬로건에 입혀 재해석하였습니다. 또한, 일부에서 문제를 제기하는 Creative France캠페인 로고와의 유사성에 대해서는 사전에 전문가들의 검토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국가브랜드 로고

대한민국의 DNA를 찾습니다 KOREA! 

CREATIVE KOREA 

1차 아이디어 공모 로고(’15년 4월)

국가브랜드 로고

 

 

  프랑스의 경우는 첨단기술, 정보통신(IT) 기업 등을 대상(타깃)으로 프랑스의 창의성을 부각한 2015-2016 글로벌 비즈니스 캠페인 슬로건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작년부터 국민들의 의견을 모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가브랜드 슬로건 Creative Korea를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는 이미 많은 나라에서 정책명이나 프로젝트명으로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붙임: 참고자료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브랜드지원반 사무관 강규호(☎ 02-733-906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일부 ‘국가브랜드 표절’주장 관련, 국가브랜드 발표 전에 이미 검토한 내용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