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허가법인

지방자치단체에서 허가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업무의 비영리법인 현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정확한 법인의 등기여부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정확한 법인의 설립허가 여부 및 기타 개별 법인에 대한 문의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체 구분
재단법인
소관부서
충남도청 문화정책과
법인체명
옴대한불교조계종유지재단
설립일
2019.05.23.
대표자
박원수
시도명
충남
전화
팩스
 
근거법령
「민법」 제32조,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3조 
홈페이지
 
설립목적
글로벌 대변혁의 시대를 맞아 부처님의 선지식을 통해 불교 잠재력을 결집하며 한국불교의 체질을 새롭게 유신하고 재구축하여 한국불교의 정상성을 되찾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범종단 단체 및 전국사암 대표들이 지역간 상호협력을 통해 동체대비를 실현하고 각 지역에 내재된 불교발전 잠재력을 극대화 하여 다문화를 포용해 미래 성장동력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적으로 제시하여 전국 불교단체지도자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통합의 동반자 사회운동을 제창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내적으로는 불교전통 예술문화 계승발전시키고 자비실천과 복지사회 구현을 통해 깨달음의 사회화를 견인하고 문중 종파 지역 계층을 초월하여 동서 상생의 대통합을 추진하며 국외적으로는 대한국민의 위상에 걸맞게 종교적 문화적 사회적 성격의 국제문제를 지원하고 조정하며 종교에 따른 차별없이 모든 사람의 인권 및 기본적 자유에 대한 존중을 추진하며 이러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 국제적 화합과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국가의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본 법인을 설립하고자 한다. 
주요사업
1. 불교경전 간행과 홍보를 위한 언론,출판에 관한 사업
2. 포교사 육성을 위한 연수교육 및 도재 양성에 관한 사업
3. 불교 의식 전통 문화예술 창달을 위한 의식교육에 관한 사업
4. 자비봉사 실천을 위한 중생구제에 관한 사업
5. 기타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