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서울,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는 강홍구의 서울

서울 : 서울,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는 강홍구의 서울

분야
전시
기간
2024.05.02.~2024.08.04.
시간
화-금 10:00-20:00 / 토·일·공휴일 3-10월 10:00-19:00, 11-2월 10:00-18:00
장소
서울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요금
무료
문의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02-2124-7400
바로가기
https://sema.seoul.go.kr/kr/whatson/exhibition/detail?exNo=1280340

전시소개

서울 : 서울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는 강홍구의 서울

강홍구는 1990년대 중반부터 디지털 이미지를 주요 매체로 삼아 일상의 시각 환경을 현실과 허구, 진지함과 가벼움의 자장 속에서 새롭게 재현한 독자적인 작업을 전개해 온 작가입니다. 특히 그는 재개발에 따른 도시 공간의 변화에 주목했습니다. 그가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관찰한 대상 중 서울의 도시 공간은 중요한 한 갈래를 이루는데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과 은평뉴타운 재개발 지역이 대표적입니다. 이 전시는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가 소장한 강홍구 컬렉션을 중심에 놓고 강홍구의 작품과 자료 전체를 ‘강홍구의 서울 아카이브’로 해석해 보고자 합니다. 서울을 기록한 강홍구의 사진은 일차적으로 그의 주요 작품의 소재가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아볼 수 있겠으나 서울이라는 도시의 변천과 공간의 변모, 이것이 가져오는 삶의 변화, 변화와 보존, 기억과 기록 등 미술의 경계를 넘어 인문, 사회, 도시,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들여다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자료이기도 합니다. 이 전시가 서울을, 더 나아가 도시와 우리 삶의 조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