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미감 - 디지털로 본 미술 속 자연과 휴머니즘

몰입미감 - 디지털로 본 미술 속 자연과 휴머니즘

분야
전시
기간
2023.05.12.~2023.10.15.
시간
(화-일)10:00 ~ 18:00 (수,토)10:00 ~ 20: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광주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요금
무료
문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899-5566
바로가기
https://www.acc.go.kr/main/exhibition.do?PID=0203&action=Read&bnkey=EM_0000006275

전시소개

전시 ≪몰입미감≫ 은 과거의 서정성을 간직한 근대 아시아 미술을 디지털적 비주얼로 창 · 제작하여 관람객들이 작품의 의미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몰입형 실감전시입니다. 아시아문화자원에 대한 다양한 시각적 해석과 디지털라이징 작업을 통해 작품이 담고 있는 자연과 휴머니즘에 대한 향수를 향유(享有)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아날로그의 ‘원작’과 ‘디지털 미디어’가 함께 공존하는 전시 형태는 원작의 아우라가 확장되는 새로운 감동을 만들어냅니다. 작품의 공간 안으로 걸어 들어갈 수도 있고 또는 만지는 대로 반응하는 이미지들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감각의 자극을 제공해 기존의 예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발생시킵니다.


본 전시를 통해 예술을 경험하는 것은 예술작품에 대한 감상이나 비평을 넘어, 작품과 만나는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 속에서 자아의 이해를 넓히고 확장하는 것임을 디지털적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근대 아시아 미술에서 예술가들이 전하는 자연과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 미술을 향한 확장을 기획하고 교류의 장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