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중국 상해에 펼쳐질 한국의 패션과 대중 음악!

게시일
2009.11.23.
조회수
3131
담당부서
()
담당자
조수빈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양일 간, 중국 상해에서 ‘Feel Korea, K-POP Night & K-Fashion Show’라는 이름으로 한국 대중 음악 쇼케이스와 패션쇼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중음악, 패션, 관광, 드라마, 캐릭터 등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를 중국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서, 문화교류를 통한 한류 재점화를 기대하며 기획되었다. 

24일 오후 5시(현지시간), 중국 상해 롱즈멍 호텔에서는 한국의 대표 콘텐츠와 연계한 의상 및 자연친화적 소재로 구성, 독창적이고 우수한 한국의 패션문화를 선보이게 될 ‘K-Fashion Show’가 열린다.

총 1,2부로 나눠서 열릴 이번 패션쇼는 한국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 F4의 의상과, 한국 캐릭터 ‘뿌까’를 소재로 한 디자이너 곽현주의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의 패션문화를 더 많은 중국인들에게 알릴 것이다.

25일 오후 7시(현지시간)부터 9시까지는 상해대무대에서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Feel Korea, K-POP Night’ 쇼케이스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 여가수로서 중국 내 최고의 지명도를 자랑하는 장나라를 비롯, 2PM, 포미닛, 휘성, 2AM, U-KISS 등이 참여할 것이며, 1,2부 중간에는 미니 패션쇼가 개최될 것이다. 이 공연 실황은 SBS를 통해 추후 녹화 방송된다.

한편 25일 쇼케이스와 함께 ‘2010~2012 한중상호방문의 해’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미니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 될 기념행사에서는 상해엑스포와 한국에서 열리는 한류축제 등의 빅 이벤트 등을 소개할 것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과 중국 양 국간의 소통과 이해가 증진될 것이며, 문화교류를 통한 한류의 재점화의 계기가 될 것이다. 

<문의: 영상콘텐츠산업과 02-3704-9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