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8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자연-존재의 잔상》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8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자연-존재의 잔상》

분야
전시
기간
2025.10.28.~2025.11.30.
시간
09:00 ~ 17:00
장소
충남 | 고암 이응노생가기념관
요금
성인 1,000원 / 어린이, 청소년, 군인 500원
문의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 041-630-9232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전시소개

제8기 이응노의집 창작스튜디오 선정 작가 권혜승, 김동기, 이한솔은 자연의 질서 속에서 자신과 세계의 관계를 성찰하며, 그 시간 동안 쌓인 감정과 기억, 그리고 사유의 흔적을 작품으로 옮겼다. 이번 전시 《자연?존재의 잔상》은 스스로 존재하고 저절로 이루어지는 자연의 질서 안에서 생명과 사물, 시간과 관계가 남긴 흔적을 더듬는 자리이다. 자연은 인간의 외부에 놓인 대상이 아니라 우리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총체이며, 작가들은 그 순환의 리듬 속에서 경험한 감정과 기억을 시각적 언어로 풀어냈다. 그들의 작업은 사라진 뒤에도 오래 남는 ‘잔상(殘像)’처럼 존재가 남긴 감각의 흔적을 시각적·정서적·철학적 층위로 기록한다. 2전시실 〈The shape Within : 심연의 형〉에서 권혜승은 현대 사회 속 인간 내면의 결핍과 욕망을 탐구하며 드러난 심리적 풍경을 자연의 순환과 생명력에 빗대어 표현하였다. 3전시실 〈파 도 산〉에서 김동기는 판화라는 매체를 통해 이미지의 본질과 존재의 진정성, 그리고 복제의 과정 속에서 새롭게 태어나는 자연의 잔상을 탐구하였다. 4전시실 〈Global Nomad〉에서 이한솔은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발생하는 문화적 충돌과 모순의 장면을 통해 정체성과 관계의 본질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