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TOUCHING: 맞닿아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TOUCHING: 맞닿아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분야
전시
기간
2025.10.10.~2025.10.25.
시간
월요일-금요일(11:00-20:00), 토요일-일요일 (11:00-19:00) / 휴관 없음
장소
서울특별시 | 씨스퀘어
요금
무료
문의
02-560-0814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전시소개

작가의 말처럼, 물리 방식을 초월한 신호적 접촉으로부터의 감응은 필시 가능하다. 또한 비가시의 영역에서도 가시의 감각은 구축될 수 있을 텐데, 그것은 애초에 특정한 개념들 사이의 경계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의 문제에 따르기 때문이겠다.

도이는 그렇게 하나의 양식, 그리고 이를 토대하는 질서가 곧 어떤 생명의 존재를 출범케 할 수 있음을 말한다. 이를 위해 그가 조명하는 일종의 로우 테크적 디지털의 양상은 이를 운용하는 인간이라는 종, 그리고 그들이 개발한 기술 장치 사이에 벌어지는 새로운 관계항을 두고서 마침내 시공의 차원을 무언가 다른 방식으로 조장해 낸다.


도이의 <TOUCHING: 맞닿아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바로 이상의 기조를 토대로 절대적 현실의 이면을 상대적 가상의 지평으로 확장하는 한편, 나아가 당대의 자기 성립을 위한 동시대적 환경 및 조건을 적극 해체하고 다시 구성하기에 이른다.


- 장진택, <서문: 접촉, 그 불완전성의 완전함에 관하여>(2025) 중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