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프로듀서 등 장르별 전문가 방한, 국내 콘텐츠 창작자·기업 대상 성공사례 공유
게시일
2014.03.26.
조회수
3880
담당부서
문화산업정책과(044-203-2416)
담당자
박승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겨울왕국 프로듀서 등 장르별 전문가 방한,

국내 콘텐츠 창작자·기업 대상  성공사례  공유

- 콘텐츠 분야 해외거장 초청 세미나 및 기업맞춤형 1:1 컨설팅 진행 -



  콘텐츠 분야의 해외 거장을 초청, 국내 창작자들과 창조와 창작의 영감을 공유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상표)이 진행하는 ‘콘텐츠 인사이트(Contents Insight) 2014’가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와 기업 현장에서 열린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프로듀서, 드라마 ‘ER’ 작가 등에게서 듣다


  오는 3월 31일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방송, 게임 등 장르별 콘텐츠 제작, 투자, 마케팅의 국제적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열린 토크쇼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1천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2014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 2014년 골든 글로브 애니메이션 작품상 등을 수상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메인 프로듀서 피터 델 베초(Peter del Vecho)는 이번 세미나에서 콘텐츠 창작에 관한 자신만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그는 ‘겨울왕국’이 세계적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하게 된 과정과 제작에 관련된 뒷이야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 마케팅의 대가 폴 그린(Paul Green), 의학 드라마의 시초인 ‘ER’의 메인 작가 데이비드 제이블(David Zabel), 공상과학(SF) 애니메이션의 전설인 ‘공각기동대’의 제작자 이시카와 미츠히사(石川松久), 세계적인 명작 게임 ‘파이널 판타지 9’의 콘셉트 아티스트 세실 킴(Cecil Kim)이 연사로 참여한다.


  어나니머스 콘텐츠(Anonymous Content)의 최고운영이사(COO) 폴 그린은 ‘최초이자 최고의 브랜드 필름* 성공요인’이란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케이블 채널 HBO에서 방영해 북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트루 디텍티브(True Detective)’에 대한 이야기로 글로벌 마케팅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 브랜드 필름이란 직설적인 설명보다 감각적 영상미와 참신한 창의력이 가미된 새로운 콘텐츠 기획 기법으로 영화, 드라마 형식을 차용한 삼성, LG 휴대폰 광고가 있다.


  NBC의 인기 드라마 ‘ER’의 메인 작가이자 공동 프로듀서인 데이비드 제이블은 ‘첨단 디지털 세대의 기술을 반영한 방송 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술 변화에 따른 콘텐츠 기획의 명쾌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ER’은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에서 112회 노미네이트, 21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진 드라마이다.


  이시카와 미츠히사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이끌어가는 ‘프로덕션 IG’의 최고 경영자(CEO) 겸 프로듀서로서, ‘공각기동대’, ‘인랑’, ‘테니스의 왕자’ 등 다수의 유명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그는 이번 세미나에서 ‘크리에이터들의 놀이의 장 : 디지털’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현재와 미래에 어떤 변화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는지, 디지털 시대에서 애니메이션 창작자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실 킴은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 중 최고 판매 게임 10위에 랭크된 ‘갓 오브 워(God of War)’ 시리즈와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게임 ‘파이널 판타지 9(Final Fantasy 9)’의 콘셉트 아티스트로서, 이번 세미나에서 ‘대중을 사로잡는 새로운 게임 아이디어’에 대해 논한다. 또한 ‘갓 오브 워’와 같은 유명 게임 제작의 핵심 노하우와 미래 게임 업계의 전망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


해외 콘텐츠 거장들이 국내 콘텐츠 전문 기업들에게 컨설팅해주는 시간도


  또한 4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기업맞춤형 1:1 교육에는 폴 그린, 데이비드 제이블, 이시카와 미츠히사, 세실 킴 등, 4명의 전문가들이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IHQ, 레드로버, 로이비주얼, 컴투스 등 40여 개의 국내 콘텐츠 전문 기업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콘텐츠 인사이트(Contents Insight)를 통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역량이 강화되고 선진 제작자들과의 교류(네트워킹)로 해외시장 확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향후 콘텐츠 해외 거장 초청을 통한 국내 기업맞춤형 컨설팅의 효과 분석을 통해 현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 2014 콘텐츠 인사이트 행사 개요 및 강연자 소개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사무관 박승준(☎044-203-2416),

한국콘텐츠 진흥원 창의인재양성팀장 이현주((☎02-3219-652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