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발레리나 고아라, 제14회 장애인문화예술대상 수상(2019. 11. 06.)
게시일
2019.11.07.
조회수
208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4)
담당자
허만진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이 11월 6일(수) 오후 3시 한국방송(KBS) 아트홀에서 열렸다.


  올해 대통령 표창(대상) 발레리나 고아라(31) 씨가 받았다. 고아라 씨는 청각장애를 딛고 무용수와 안무가로서 활발히 활동하며, 한국방송(KBS) <인간극장> 에스비에스(SBS) <스타킹>  방송에도 출연해 장애예술에 대한 인식 개선하는 크게 기여했다


  국무총리 표창(우수상) 뇌성마비 시인들의 낭송회 개최 등을 통해 장애 예술인들의 활동 영역 확장해  시인 최명숙(57) 씨가 수상했다.

 

  또, 문학, 미술, 음악, 대중예술 등 부문별 문체부 장관 표창에는 ▲ 문학 발전을 위해 힘써온 시인 명기환(76) ,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자신의 작품을 기부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옻칠공예 작가 조규열(69) , 국악 보급에 힘쓰고 있는 판소리 명창 정선화(66) , 장애 연극의 예술성을 알리고 있는 뇌병변장애인 배우 중심 극단 애인(대표 김지수)'이 수상했다.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청각장애 발레리나 고아라, 제14회 장애인문화예술대상 수상(2019. 11. 06.)"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