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은 민간위원들과 관계부처 차관들이 참여하는 ‘스포츠혁신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추진할 예정입니다
게시일
2019.01.28.
조회수
2490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7)
담당자
김현목
붙임파일

 

‘스포츠혁신위원회’가 주제가 되어 추진합니다

향후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은 민간위원들과

관계부처 차관들이 참여하는 스포츠혁신위원회

체가 되어 추진할 예정입니다

 

 

 

  2019128() 자 서울신문에서 <조율 안 된 대책만 쏟아져... 체육계 미투산으로> 제하로 나간 기사와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정부는 범정부 성희롱·성폭력 및 디지털성범죄 근절 추진협의회’(1. 11.), 유관부처 차관급 대책 협의(1. 14.), 관계장관 협의(1. 15.), 당정협의(1. 24.), 사회관계장관회의(1. 25.)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폭력 등 체육계 비리 근절에 대한 정책을 협의하고 조율해 왔습니다.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향후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은 민간위원들과 관계부처 차관들이 참여하는 스포츠혁신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추진할 예정입니다. ‘스포츠혁신위원회는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을 위한 세부과제를 도출하고, 과제에 대한 이행 현황을 20201월까지 점검할 계획입니다.


  ()폭력 등 체육 분야 비리 근절을 위해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스포츠인권특별조사단을 설치해 운영합니다. ‘스포츠인권특별조사단은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라 인권침해 사실에 대한 조사 권한이 있어 피해사실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관계 부처를 비롯하여 다양한 관계자들과 협의해 ()폭력 등 체육 분야의 비리를 근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사무관 김현목(044-203-311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향후 체육 분야 구조 혁신은 민간위원들과 관계부처 차관들이 참여하는 ‘스포츠혁신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추진할 예정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