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현실동화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현실동화

분야
연극
기간
2025.09.05.~2025.09.06.
시간
9.5.(금) 19시 30분 │ 9.6.(토) 15시
장소
서울 | 국립극단 [명동] 명동예술극장
요금
전석 10,000원
문의
1644-2003
관련 누리집
바로가기

공연소개

첫 번째 이야기, 꽃을 먹는 사람

젖은 몰골로 귀가한 여자. 곧이어 무언가가 깨지는 소리가 들린다. 협죽도가 다가와 여자에게 말을 걸더니 소리의 정체는 옆집 꽃기린이라고 한다. 협죽도와 밀회하려고 담을 넘다가 떨어진 거라고. 여자는 조용히 있고 싶어 하지만, 꽃은 여자에게 계속 말을 건다. 결국 여자는 결혼반지를 고르기 위해 약혼자와 보석 가게에 갔다가, 약혼자를 꽃병으로 내리쳐서 죽였다고 고백하는데…….


두 번째 이야기, 물고기를 먹는 사람

식당에서 일하는 여성 종업원의 유일한 즐거움은 식당 안 금붕어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였다. 기억력이 좋지 않다는 편견과 달리, 이 금붕어는 모든 것을 기억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남성 손님이 생선요리를 주문한다. 재료가 떨어져 생선요리를 제공할 수 없다는 여성 종업원의 말에도 불구하고, 남성 손님은 저 금붕어를 먹겠다며 고집을 부리는데…….


세 번째 이야기, 초록색 토마토를 먹는 사람

결혼을 앞둔 딸을 보러 가기 위해 기차를 탄 노부부. 두 사람은 끊임없이 말을 이어가지만, 제대로 된 대화를 나누지 못한다. 간혹 나누는 대화도 서로의 기억이 맞지 않아 결국 불통으로 끝난다. 그런데 기차는 호수를 벗어나지 못하고, 아무리 기다려도 다음 역에 도착하지 못하는데…….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1688-2220

전체댓글 (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0/1000자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